컴퓨터 computer

오픈오피스 개선 프로그램 전송(수집)안내

마늘밭고랑 2011. 2. 17. 11:29
728x90


큰 그림보기 : 그림 클릭







오픈오피스(openoffices)3.3을 새로이 설치하여 한번 사용하였습니다.

두번째 사용하려고 하니 위와 같은 안내창이 뜹니다.


대강의 뜻을 보니 

오픈오피스의 성능의 최적화를 도와 줄  프로그램의 개선에 사용자의 참가를 권유합니다.

참가한다면 사용자가  오픈오피스를 어떻게 사용하는가를 익명의 상태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것이며 .

 수집하는 데이터는 오피오피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패턴(자주 사용하는 기능 ?)에 관한 것인 듯 합니다.

이 오픈오피스 개선프로그램은 개인정보나 문서의 내용은 수집하지 않는다고 하죠.

프로그램개선에 참가하는데 동의하면 위의 yes  에,

참가하기를 원치 않는다면 no.


*참고로 현재 주로 오픈오피스 Text Document (워드)만 사용합니다.
앞으로 프리젠테이션도 가끔 사용할 일이 있을 듯 합니다.


오픈오피스 워드 사용시 한컴 오피스나 ms 오피스 사용자와  호환성이 문제입니다. 만약 오픈오피스 워드문서라면 한컴오피스사용자나 ms워드 사용자에게  pdf 문서 형태로 저장하여 보낸다면 읽거나 프린트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나아가 한컴 오피스나 ms 오피스에서 오픈오피스 워드 문서를 직접 열어 편집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가 궁금하기도 합니다.


입장을 바꿔 만약에 오픈오피스워드 문서를 pdf 형태로 메일로 받았는데 한컴오피스에서 직접 편집이 되지 않는다면 텍스트는 복사하여 붙여넣고 그림은 캡쳐하여 별도로 저장한 후에 다시 한컴 오피스에 삽입하여 문서를 재편집하는 약간의 수고를 할 것입니다.


어떻게든 재편집만 된다면 문서 형식이 오픈오피스냐 한컴이냐 ms 오피스냐 문제를 삼지 않을 것입니다.실제로도 저는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한컴오피스 워드 문서나 ms 오피스 워드 문서를 전부 오픈오피스 워드 문서로 재편집하여 보고 있습니다.


==================

문서 편집을 하면서 한자 입력이 필요해 입력을 하려니 한자가 직접 입력이 되지 않네요.

한글문서라면 종종 필요한 한자입력이 안되게 하다니요.

그래서 한자를 입력하려면 메모장에 한자를 입력하여 복사거나 잘라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뭐여 이렇게 작은 불편함을 누리게 하다니.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