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기

5등급 경유차

마늘밭고랑 2023. 3. 27.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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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촌에 5등급 경유차 많다.
5등급이니 환경부담금 내고 있다.
정부는 조기폐차를 유도하고 있다.
이산화탄소로 인한 기후변화를 늘 체감한다.정부의 노후 경유차 폐차 정책도 이해한다.

그렇지만 노후차라도 운행거리 짧고 아직도 씽씽 잘 나가는데 더 타야  한다.대농이면 년수입 1억 넘으니 전기차라도 사겠지만  나는 소농이다.차 수리비 매년 들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액티언스포츠  20만키로에 06년식이다.운행거리  평소 동네주변이고  멀리 가면 해남에서 강진 완도 진도 정도이다.기름값도 한달 8만~10만원 .별 부담이 안 간다.
노후차지만 가성비 좋다.
농가마다 다 있는 1톤 화물차가 없다.1톤이 없다보니 불편한 점이 딱 하나 있다.

뒷 짐칸 400kg 적재량이다.
적게 싣고 다니면 된다.
문제는 긴 것을 싣지 못한다.읍내 가서 목재나 하우스파이프처럼 긴것은 사올 수 없다.

농업기술센타에서 관리기는 빌려 싣고 올 수 있겠다.이를 위해서  하드탑이 걸리적 거릴 것 같지만 안 떼어내도 될 것 같다.

차박 낚시차로  좋다고 한다.
방파제 낚시 가 보고  싶어 낚시대는 샀다.집에서 20분만 가면 바다이다.올해는 진짜 낚시하러  가고 싶다.

정부의 탄소저감 정책에 동의한다.태양광도 설치하고 싶기도 하다.그렇지만 새차 살 돈도 없고 5등급 노후차치만 수리비도 부담 안 가고 가성비 좋으니 어쩔 수 없이 몆년일지 이 액티언스포츠 더 타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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